에디슨모터스-쌍용차, 투자계약 체결 D-1, 막판 협상중(종합)
에디슨모터스-쌍용차, 투자계약 체결 D-1…막판 협상중(종합)에디슨 "사전협의 후 자금 사용하기로"…쌍용차 "확정된 것 없어" (서울=연합뉴스) 최평천 기자 = 에디슨모터스와 쌍용차가 M&A(인수·합병) 투자계약 기한을 하루 앞두고 막판 협상을 진행 중이다. 여전히 세부 협의
https://n.news.naver.com/mnews/arti...
에디슨모터스는 10일 오후 3천48억원가량을 투자하는 내용이 담긴 본계약을 쌍용차와 체결할 예정이라고 9일 밝혔다.
앞서 에디슨모터스와 쌍용차는 자금 사용처 사전 협의 여부를 두고 이견을 보였고, 이에 지난달 27일까지였던 계약 체결 법정 기한은 이달 10일로 연기됐다.
에디슨모터스는 계약금과 별개로 운영자금 300억~500억원을 추가 지원하는 대신 쌍용차가 자금 사용처를 사전에 협의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반면 쌍용차는 사업 계획과 기술 개발 등은 기업 기밀로 분류되기 때문에 자금 내역도 공유할 수 없다는 입장이었다.
이후 양측은 논의 끝에 운영자금 사용에는 잠정 합의했다. 다만 쌍용차는 운영자금 활용을 사전에 승인받는 것이 아닌 사용처를 통지하겠다는 입장이어서 여전히 세부 협상이 이어지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양측은 아울러 별도 업무협약을 체결해 전기차와 내연기관차의 내부 인테리어와 그릴 관련 개선 사항을 올해 판매할 차량에 반영하기로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