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보험 파는 테슬라
보험 회사 대비 30% 이상 낮은 보험료를 무기로 자사 자동차 오너에게 보험 판매.
차량 인공지능 통해 운전습관 , 위험도 평가후 순손실 고객은 버리고 순이익 고객만 취하는 전략으로 보험료 낮춰...
오토파일럿을 많이 이용할수록 전체차량 일반운전대비 사고율이 극단적으로 낮아져(일반운전 10만마일당 사고율 13%, 오토파일럿 10만마일당 2%) 오토파일럿 이용 비율을 위험도 평가에 크게 반영.
문제는 보험 판매업 라이센스 취득의 까다로움. 일부 주에서는 취득 나머지는 혼전중. 우리나라에서는 보험업 취득이 힘들 듯.
자체 보험 파는 테슬라, 디지털신사업 나선 사노피…"경계 허문 빅블러 시대"주요 글로벌 기업이 디지털 기술을 활용해 제품이나 서비스, 업무 프로세스, 마케팅 전반에 걸쳐 혁신적인 전환을 이뤄냈다는 분석이 나왔다. 기술발전과 코로나 팬데믹(세계적 대유행)으로 업종·산업간 경계가 허물어지는 빅블러 현상이 가속화된 가운데 국내에서도 주도권을 쥐기 위해 적극 나서야 한다는 주장이 나온다. 대한상공회의소 지속성장이니셔티브(SGI)가 24일 주요 업종별 글로벌 기업 27곳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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