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유럽 배터리, 생사기로 `전운 한국 위기이자 기회

중국, 유럽 배터리, 생사기로 `전운 한국 위기이자 기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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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스볼트 파산, 중국내 전기차 회사들도 몇개는 날라 갈 듯 하네요

국내 배터리 소재사들도 재무 보면 간당 간당 해보이고 ㄷ ㄷ

 

24일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에 따르면 중국의 프리미엄 전기차 제조사 4곳인 니오와 지커, 리프모터, 샤오펑(Xpeng)은 모두 현재 손익분기점을 넘지 못했다. 모든 회사들이 당기순손실을 줄이기 위해 비용절감 계획을 세우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성장을 계속하던 중국 전기차 시장은 내수 포화와 미국과 유럽 등의 관세 장벽 등으로 인해 구조조정이 불가피한 상황이다. 현재 중국 전기차 업체 가운데서는 세계 1위 전기차 업체인 BYD를 비롯해 리오토, 아이토 등 일부만이 이익을 내고 있다. 골드만삭스 기준 지난해 말까지 중국 본토의 전기차 조립업체는 연간 1700만대의 전기차를 생산할 수 있지만 전체 공장 가동률은 54%에 그쳤다.

이에 중국 업체들은 해외 시장으로 눈을 돌렸으나, 중국을 제외한 세계 최대 전기차 시장인 유럽연합(EU)이 중국산 전기차에 최대 45.3% 관세 부과를 최종 확정하면서 수익 개선도 여의치 않게 됐다.

https://n.news.naver.com/article/02... 

 

 

 

7 Comments
G 홍유경 … 2024.11.24 18:59  

중국 유럽 다 죽어나가는데 한국배터리가 기회라고??? 전형적인 배터리주 띄우기용 쓰레기 기사

G 반박시니말이맞아 … 2024.11.24 19:21  
위기이자 기회
G 비두카 … 2024.11.24 19:57  

경쟁자 파산하는데 기회죠

G 양삼 … 2024.11.24 19:13  

짱깨는 기술력이고 뭐고 간에 신뢰가 안가는게 문제임 

G 저어 … 2024.11.24 20:27  
글로벌 넘버원 byd가  파산한다면 서구 전기차 회사 입장 에서는 만세를 부를만한 기회지만,  듣보잡 중국산 전기차가 망하는건 1도 영향이 없음. (진짜로 이게 기회라면, 중국 듣보잡 전기차 회사도 무서워했다는 이야기밖에 안됨)

 k-베터리에게 기회? catl 정도가 망하면 몰라도. 

 

한줄 요약: 무식한 배터리 아저씨 신도들 입맛에 맞춘 맞춤형 기사.  

 

G Hodyw … 2024.11.25 05: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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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 어제보다나은오늘 … 2024.11.24 21:18  

지금 까지 수없이 한국 배터리 업체 좋다는 뉴스가 나왔으나 현실은 점유율하락, 적자 전환 중.

물론 다시 전기차 수요가 살아나면 조금 나아지겠지만..

이미 중국 기술력도 상당해서... 글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