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전기차 인센티브 폐지, 테슬라에 유리

미국 전기차 인센티브 폐지, 테슬라에 유리

G 10 15014 0 0

전기차 보조금 없이 경쟁하면 테슬라가 유리한 입장

돈 천문학적으로 들어가는 스페이스X랑 자율주행(로보택시)가 머스크한테 더 중요

 

◇ 전기차 인센티브 폐지, 테슬라에 유리 : 웨드부시 증권의 애널리스트 댄 아이브스는 “트럼프 행정부가 들어서면 관련 규제가 크게 줄어 테슬라가 자율주행차(로보택시) 면허를 딸 수 있을 것”이라고 예상했다.

 

 그는 전기차 인센티브 폐지도 테슬라에게는 유리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그는 "트럼프가 현행 전기차 인센티브를 철회할 수 있으며, 이는 전기차 산업에 전반적으로 부정적일 것이지만 테슬라엔 오히려 호재일 수 있다"고 말했다. 

테슬라가 이미 독보적인 경쟁력을 확보했기 때문에 전기차 인센티브 폐지는 다른 업체를 고사시켜 테슬라의 독주 체제를 더욱 공고히 할 것이란 얘기다.

 

 

https://n.news.naver.com/article/42... 

 

 

10 Comments
G [* 비회원 *] … 2024.11.09 14:30  
테슬라 인건비가 적게드니 치킨게임에서 이기겠네요..ㅎ

할인해도 남는 장사니까..

G 스펀지밤 … 2024.11.09 14:38  
중국처럼 기업에 직접 지원금을 줄거랍니다. 미국 공장에 아예 법인세 탕감하고 생산 지원금 뿌리는. 지금 중국이 하는걸 그대로요

아마도 전기차 보조금 폐지는 일론이 직접 발표하지 않을까 하네요. 그게 테슬라에 미치는 츙격이 덜할테니  

그리고 하나 더 그린 에너지 다 보조금 없애려고 진행 중이구요. 이것도 중국식으로 미국 공장에 직접 꼿아줄겁니다

 

https://m.ytn.co.kr/news_view.php?s... 

 

 

 

 

 

G 크리스플러스 … 2024.11.09 22:50  
중국이 기업에 직접 지원금 줘서 , 안팔리는데도 마구 만들어서 , 악성재고 쌓이고,  거기다가 삥당치고 머 그렇게 된 것으로 아는데, 미국은 다를지 모르겠네요. 
G 프라이 … 2024.11.09 14:43  

전기차 기업의 경쟁상대는 내연기관차 기업인데 무슨 말도 안 되는 얘기를

G [* 비회원 *] … 2024.11.09 15:08  

그 내연기관차 기업도 전기차 생산하고 있으니까요..

G 프라이 … 2024.11.09 16:21  

다 합쳐봐야 테슬라 판매량과 비슷하지 않나요? 테슬라가 그거 잡아먹자고 전기차에 투자하는 게 아니죠 당연히 내연기관차 점유율을 뺏는 게 목적. 소비자는 비싸면 안 사요 보조금 폐지해서 전기차 산업의 성장이 둔화되면 배터리 파워트레인 전장 충전소 등 모든 게 비싸집니다 내연기관차 대비 가격경쟁력을 갖추기 전까진 방법이 없음

G [* 비회원 *] … 2024.11.09 17:37  

@프라이 

그걸 테슬라는 해내고 있으니까요..

전기차 판매로 유일하게 흑자를 내고 있는 기업이니까요.

충전소도 테슬라는 직접 깔고 있고 배터리도 4680 자체 생산 중이고 (물론 아직 수율이 문제이긴 하지만) 가격 경쟁력 또한 이번 3분기 실적 발표하면서 원가 절감에 상당한 성공을 해냈다고 증빙했죠.

G 오디션 … 2024.11.09 22:31  

@빡팀장 

그럼 휸기는 전기차 팔아 적자인가유?

G [* 비회원 *] … 2024.11.09 22:47  

@오디션 

네.

테슬라 제외 모든 자동차 업체는 전기차 생산에서는 적자입니다.

그걸 내연기관 차량 판매로 손실 만회하고 있는거구요.

G 오디션 … 2024.11.09 22:50  

@빡팀장 

 

 

테슬라 전기차 1대당 판매 수익 1만5653달러…현대차의 3배

로이터통신, 작년 3분기 대당 수익률 ‘테슬라’ 최고

[대한경제=박경남 기자] 테슬라의 전기차 1대당 수익 규모가 현대차의 3배 수준에 이른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22일 업계에 따르면 로이터통신은 최근 지난해 3분기 기준 일부 완성차 업체의 차량 1대 팔 때 얻는 매출총이익(Gross Profit)을 발표했다. 매출총이익은 매출액에서 매출원가를 제외한 금액으로, 인건비·법인세·감가상각비 등을 포함한다. 조사 결과에 따르면 테슬라의 대당 매출총이익은 1만5653달러(약 1933만원)로 나타났다. 차량 1대를 팔면 2000만원가량을 버는 셈이다. 반면 현대차는 5362달러(약 662만원)로, 테슬라의 3분의 1 수준에 불과했다. GM과 포드는 각각 3818달러(약 471만원), 3115달러(약 384만원)로, 현대차보다 낮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