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배죄송) 로이터, 삼성전자 텍사스 반도체 공장용 ASML 장비수령연기
https://www.reuters.com/technology/...
로이터) 삼성전자가 테일러팹에 ASML 장치의 인도를 연기하고 있습니다.
1. 이는 삼성 회장 이재용의 성장 야망의 중심에 있는 테일러 프로젝트에 새로운 차질을 주고 있습니다.
2. 170억 달러 규모의 테일러 프로젝트가 추가로 지연될 가능성이 있다고 분석가들은 보고 있습니다.
3. 또한, 삼성의 파운드리 시장 점유율이 감소하면서 TSMC와의 격차가 벌어지고 있다고 리서치회사가 분석했습니다.
로이터의 소식통에 의하면, 삼성전자는 테일러팹에 들어갈 ASML의 EUV장비의 인도를 연기했으며, 원래 24년초 인도예정이였지만 아직 기계가 선적도 안되었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소식통들과 애널리스트들은 추가 지연의 위험이 있다고 말했습니다. "새로운 대량 고객 없이는 2026년 일정조차 도전적으로 보입니다... 우리는 추가 지연과 자산 상각의 가능성을 봅니다," 맥쿼리 분석가들은 9월 보고서에서 이와 같이 말하며, 이 공장이 "좌초 자산"이 될 수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로이터 “삼성, 美 텍사스주 반도체 공장용 ASML 장비 수령 연기” 로이터 통신이 18일 복수의 익명 소식통을 인용해 삼성전자가 미국 텍사스주 반도체 공장용 ASML 장비 수령을 연기했다고 보도했다.이는 삼성전자가 아직 주요 고객사를 확보하지 못했기 때문이라고 로이터는 전했다. 또 로이터는 한 관계자를 인용해 “ASML이 첨단 장비인 극자외선(EUV) 노광장비를 올해 초 삼성전자에 인도할 예정이었는데 아직 출하도 하지 않았다”고 전했다.EUV 장비는 10나노 공정 이하에서 필수적으로 필요한 장비로, 광선을 이용해 실리콘 웨이퍼 위에 회로를 새기는 역할을 한다.앞서 ASML은 올해 3분기 실적 발표에
https://www.econovill.com/news/arti...
도배 죄송합니다 약 40분전에 로이터 보도내용이 나왔길래 올려드립니다 ASML 실적에 삼성이 큰 역할 하는게 증명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