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격의 비야디, 전기승용차 3분기에 한국서 달린다

진격의 비야디, 전기승용차 3분기에 한국서 달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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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전기차의 탈중국 움직임이..   

타 자동차회사의 전기차 개발 속도를 서두르게 할 수 밖에 없을 듯

 

 

이에 각국 정부와 자동차 업계의 고심이 깊어지고 있다. 우리나라 정부는 중국 전기차가 주로 사용하는 리튬인산철배터리(LFP)의 낮은 재활용률을 이유로 보조금을 삭감하기로 했다. 미국 인플레이션 감축법(IRA)은 북미 지역에서 생산해야 보조금을 지급하는 기준을 만들었고, 프랑스와 이탈리아도 전기차 제조·유통 과정에서의 탄소배출량에 따라 보조금을 차등 지급하기로 하거나 이를 검토 중이다.

블룸버그는 최근 마린 자자 포드 전기차사업부 최고운영책임자(COO)가 미국 디트로이트에서 파괴적 기술을 설명하는 포럼에 패널로 출연해 “(중국 전기차는) 기술에서 우리보다 앞섰다”며 “지금 당장 전기차에 적응하지 않으면 회사 미래가 없다”고 말했다고 보도했다. 전기차 개발이 단순한 환경 문제가 아닌, 미국 자동차산업에 대한 잠재적 위협을 회피하기 위한 것이라는 취지였다.

 

 

https://www.hani.co.kr/arti/economy...


 

 

 

 

2 Comments
G 반박시니말이맞아 … 2024.02.19 08:38  
포드의 미래는 없네 ㅋ
G kkk4 … 2024.02.19 09:10  
움추릴수록 밀려나는 거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