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오닉 650만원, 테슬라 260만원전기차 보조금 많이 받는 차는

아이오닉 650만원, 테슬라 260만원전기차 보조금 많이 받는 차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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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조금 기준이 바뀌고 있군요.

중국은 진작부터 하고 있고, 미국도 강화하고 있는 상황에서 늦었지만, 환영합니다.

 

재활용도 잘 되고, 효율도 좋은 배터리를 장착한 전기차를 선택하는게 좋겠군요.  

당연하겠지만.

 

 

 

올해 전기차 보조금을 가장 많이 받으려면 5500만원 이하의 전기 승용차이면서 니켈·코발트·망간(NCM) 

배터리를 사용하며 주행 가능거리가 길고 충전속도가 빠른 차량을 골라야 한다.

개편안의 핵심은 주행 성능이 좋고 충전 속도가 빠르며 배터리의 재활용 가치가 높은 차량에 지원금을 

더 주겠다는 것이다. 

 

 

https://www.newspim.com/news/view/2...

 

 

 

10 Comments
G 미노슷 … 2024.02.11 17:52  
착각하시는듯....국내기업만 좋은거지 소비자 한테는 안좋은거죠 ㅋㅋㅋㅋ 선택권이 현대기아로 또....
G 칼잽이 … 2024.02.11 23:34  

착각하시는듯.. 보조금은 국민의 세금 입니다.

그리고 서비스센터 등의 조건은 소비자를 위한 부분이기도하구요.

전세계가 자국 기업 보호하고자 법안 발의에 난리인데 오히려 늦은 감이 있죠.

G 미노슷 … 2024.02.12 00:36  
ㅋㅋ  보조금은 국민의 세금 

 

고로

보조금으로

 

국민이 최대한 이득을 취해야죠 왜 하나의 기업이  독점적으로 이득을 취해요 ㅋㅋ

 

 

국민 이득은 명확해요 

 

국민의 이득 = 다양한 선택지.

 

미국에서 현대차 한테 보조금 안준다고 미국 국민들이 손해 안봐요 ㅋㅋ

 

그 큰시장 놓치기 싫어서

 

현기차가 살아남으려고 알아서 깎아주니까 ㅋㅋ

 

근데 한국은?

 

시장이 작으니 전혀 그렇지 않죠.

 

저렇게 현대차 타겟팅 해서 보조금주면 

걍 테슬라는 안팔리면 안팔면 그만이고

 

대한민국에서 전기차 

 

소비자 선택권은 또또 현대기아로 제한되는거에요 ㅋㅋ

 

 

테슬라도 똑같이 보조금 받아서

현기차랑 경쟁하는게 국민들한테 좋은거죠 ㅋㅋ

 

 

보조금이, 피같은 혈세가ㅋㅋㅋ

 

외국기업한테 다 간다 이러면서

 

언론이 가스라이팅 하는거 ㅋㅋㅋ

 

국내 기업이 무너진다 이런 소리에 그만 선동당할때가 되지 않았어요?ㅋㅋㅋㅋ

 

그렇게 따지면 IRA로 국내 기업이 빼먹는 미국 보조금이 10조단위가 넘는데 ㅋㅋ

 

 국뽕, 애국... 이제 제발~~~~~~~착각속에서 벗어나야 합니다...

 

 

중요한건 국내 소비자의 다양한 선택지!

쉽게 생각해보세요

본인이

미국인, 

미국에서 전기차 구매한다고 생각하시고 

차량구매를 생각해 보세요

업계1위 테슬라

적절한 가격의 현기차

성능은 미심쩍어도 프리미엄 독일차

하이브리드 일본

가성비 포드, GM

진짜 선택의 폭이 넓고 서로 경쟁하는 시장이 정말부럽지 않습니까? 

 

국내시장도 저렇게 가야하는데.. 전기차 시장을 초장부터 현기차 타겟팅 보조금으로 저렇게 해버리면...

 

영 나가리죠... 

G 세나뎁 … 2024.02.12 00:39  

@미노슷 LFP 배터리가 재활용 측면에서 NCM배터리보다 구리다는건 명백한 팩트인데요? 이번 보조금 정책은 테슬라가 같은 중국산이라도 NCM 배터리가 채택된 롱레인지 모델을 보조금 지급 가격 범위 내에서 판매하면 해결되는 문제죠. 아마도 모델y RWD의 자리를 모델3 롱레인지 모델로 대체할거라 봅니다

G 칼잽이 … 2024.02.12 00:47  

@미노슷 이리 생각할수있군요. 

또 한번 배우네요.

전 국민이 전기차를 사고자 하는건가요?

세금은 대부분의 사람 들이 내는거죠.

언론에 가스라이팅이라뇨.. 그 정도로 정보가 통제된 시대가 아닌데요. 

여하튼 테슬라고 여타 수입 브랜드고 기준에 맞추면 되는 겁니다. 안준다는게 아니니까요.

한국업체가 IRA 때문에 원치 않는 공장이고 짓고 있듯이 말이죠.

전 방향성에 문제 없단 입징입니다.

G 쇼콜라와핫초코 … 2024.02.13 08:47  

@칼잽이 테슬라가 열심히 서비스센터도 짓고 충전기도 설치하지만 매년 기준을 바꾸고 현기는 이미 다 이뤄둔것들 테슬라와 KGM은 즉시 맞추기 어려운것들을 기준으로 만든다는게 문제입니다.

G 칼잽이 … 2024.02.13 09:52  

@쇼콜라와핫초코 그게 왜 문제 일까요? 

KGM은 전신 쌍용이니 서비스센터가 모자란건 더 애써야 할부분이고 테슬라는 열심히 하는지 모르겠네요. 

차량 금액을 낮춰라. 

밀도높고 재활용가능한 NCM배터리 사용하라.

소비자위힌 써비스센터 지어라 등등 

왜 국민 세금으로 환경부에서 주는 보조금에 저 정도 요구도 못해야는지요.

이해가 안됩니다.

G 미노슷 … 2024.02.13 13:17  

@칼잽이   

v2l보조금 ㅋㅋㅋ

obd장착 보조금(테슬라만 견제)

lfp 배터리 보조금 삭감에서 경차는 예외(레이때문에) ㅋㅋㅋ

 그냥 전기차도 현대기아만 사세요 하는거에요 ㅋㅋ 

 

다양한 선택지가 있어야 소비자가 이득이죠

 

테슬라가, 중국업체가 보조금 가져가도 괜찮아요;;

 

중요한건 소.비.자!

G 칼잽이 … 2024.02.14 10:30  

@미노슷 환경부 기준치 다 맞추면 소.비.자 위한듯한데요? 

G 미노슷 … 2024.02.17 17:08  

@칼잽이 ??? 맥락을 전혀 이해 못하시네요 ㅋㅋㅋㅋ 한국에서 현기차만 유리하게 설계하는거자나요 ㅋㅋㅋ ㅋ보조금을 ㅋㅋㅋ 저걸 다 맞추면 또 말같지도 않은 친현기 보조금 나오죠 ㅋㅋㅋㅋㅋㅋㅋㅋ 

국내에서 선택권은 또 현기차로 제한되고 ㅋㅋ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