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전기차 LFP배터리에 재활용-폐기물 부담금 추진

[단독]전기차 LFP배터리에 재활용-폐기물 부담금 추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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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Comments
G 하나만잘하자 … 2023.12.14 13:53  

세상은 LFP 로 변하는데 더욱 담은 높게 세우는 느낌이네요. 

G 아드리아~@ … 2023.12.14 14:27  
현재로선 재활용 메리트가 낮다 보니 유럽도 재활용 관련으로 태클 건다고 하는 걸 봐선 꼭 그렇지도 않은 것 같더라고요.
G 하나만잘하자 … 2023.12.14 18:20  
- 재활용 사업성이 낮지만 가격토 싸고 수명은 2배 긴 LFP 로 할지

- 재활용해서 300만원 수익 나는 수명도 LFP 대비 반이고 가격도 비싼 삼원계를 할지

결국 소비자가 선택 할 부분 같네요.

 

재활용해서 300만원 수익 난다고 사용자에게 더 싸게 공급할것도 아니겠지만요. 저라면 그냥 2배 수명 긴게 더 사업성 있어 보이네요.

G 아드리아~@ … 2023.12.14 19:55  

@하나만잘하자 근데 보통 차 한대 오래 타봐야 10년일 텐데 둘 다 그정도는 버티지 않던가요? 그보다 짧은 시기 내에 차 바꾸는 사람들이 많고... 그럼 별 의미 없지 않나 싶기도 한데...

 

사고로 전손처리 하는 경우엔 리싸이클링이 결국 필요할 테고요. 급속충전 어렵다거나 혹한기 단점도 있고... 시간이 지나보면 알겠지만 일단은 소비자 입장에선 환경이나 필요에 따라 배터리 타입을 골라야 할 듯...?

G kkk4 … 2023.12.14 17:34  
중국이 하이니켈 NCM  할 수 있었다면 LFP를 저렇게 만들어 댈 수 있었을까...
G 하나만잘하자 … 2023.12.14 18:17  

작년 뉴스녜요.

https://m.etnews.com/20220614000191...

 

 

G kkk4 … 2023.12.15 15:09  
뭘 하시는건지 모르는건지..  CATL은 NCM622 이상 제품 출시를 못하고, 811에 막혀있죠.  NCM 특허는 엔솔, SKon이 갖고 있어서 중국 외에는 판매를 못합니다. . 엔솔이 OEM사 대상으로 특허 이슈를 이미 했습니다...  LFP는 특허가 만료되어 개나소나 다 만들게 된 덕이죠 LFP의 아이러니는 그렇게 좋다는 LFP를 CATL은 아직 50프로나 중국내에서 NCM으로 생산을 하고 있죠... 테슬라도 자국내 밧데리 4680은 NCM으로 만들고 있고..    그리고 가장 중요한 것은,   무게, 부피가 늘어나는 제품을 가격이 낮다고 채택한다고 하는 것은 완전히 넌센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