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판 IRA' 마지막 관문 통과알루미늄도 전략 원자재
한 일주일 정신이 없었네요..
우리 배터리 산업에 유리하게 되어 있네요.
가공, 재활용 비율이 점차 늘어나게 되어 있고, 재활용 안되는 배터리는 점차 사용 할 수가 없게됩니다.
중국에서는 폐기된 LFP를 땅에 묻고 있다고 하는데, 재활용가치가 없기 때문이겠지요.
한국에서 쓰는 LFP는 전기차회사에 돌려 주거나.. 아니면 땅에 묻어야 하지 않을까요?
3자 협상에서 타결된 최종안에 따르면 EU는 역내 채굴 목표치는 10%, 가공·처리와 재활용 비율은 각각 40%, 25%로 잠정 합의됐다. 재활용 비율이 집행위가 초안에서 제안한 15%보다 비교적 큰 폭으로 상향 조정됐다. 아직 목표치인 만큼 이를 준수해야 할 강제성은 없지만, 법이 시행될 경우 목표치에 이르기 인프라 확대, 자금 지원 등 후속 조처가 전방위로 진행될 가능성이 제기된다.
일각에서는 재활용 목표치를 달성하기 위해 EU가 역내에서 판매되는 일부 제품 원자재에 추후 재활용 비율을 공개하는 한편 재활용까지 의무화하는 수순을 밟을 수 있다는 전망도 나온다
'유럽판 IRA' 마지막 관문 통과…알루미늄도 전략 원자재 - 아시아경제전기차 배터리와 반도체에 필요한 핵심 원자재의 제3국 의존도를 낮추는 것을 목표로 한 유럽연합(EU)의 핵심원자재법(CRMA)이 13일(현지시간) 사실상 마지막 입...
https://view.asiae.co.kr/article/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