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FP '탈피' 기아, EV5 중국 제외 시장서는 NCM 배터리 쓴다
중국에서야 쓰고 싶어도 못쓰니까..
ESS에나 쓸 제품을 차에 달고 있으니.
EV5 뿐 아니라 내년 출시되는 EV3, EV4 역시 중국산 LFP(리튬인산철) 배터리 사용을 최대한 배제할 것으로 보인다. 다만, 가격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선 LFP 배터리 탑재가 필수적으로 꼽히는 만큼 국내산 LFP로 눈을 돌릴 가능성이 높게 점쳐진다.
12일 송호성 기아 사장은 경기도 여주시에서 열린 '2023 기아 EV데이'에서 "EV5의 배터리는 한국에서 개발하는 NCM 배터리를 생각하고 있다"며 "LFP 배터리는 중국생산 차에만 적용되고 한국에서 생산하는 모델은 NCM을 탑재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는 EV5에 대한 시장의 우려를 불식시킨 것이다. EV5는 올 상반기 중국시장에서 먼저 출시된 중국 시장 전략 모델로, 업계에서는 국내 출시모델에도 중국산 배터리가 탑재될 수 있다는 예상이 나온 바 있다.
中 LFP '탈피'… 기아, EV5 중국 제외 시장서는 韓 NCM 배터리 쓴다기아가 중국 전략 모델로 내놓은 중형 전기 SUV 'EV5'를 내후년 국내 출시하는 가운데 중국산 배터리 대신 국내산 NCM(삼원계) 배터리를 탑재하기로 했다. 국내산 배터리 사용에 대한 소비자 요구와 중국산 배터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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