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D리포트] '셧다운' 피한 미국, 45일 임시 예산안 통과

글로벌D리포트] '셧다운' 피한 미국, 45일 임시 예산안 통과

G 2 1738 0 0

임시 예산안은 오는 11월 중순까지 연방 정부 예산을 동결하는 내용으로, 공화당 강경파들이 요구해온 예산 대폭 삭감안은 반영하지 않았습니다.

또 공화당 반대가 많은 우크라이나 지원 예산을 넣지 않은 대신, 바이든 대통령이 요구한 160억 달러, 우리 돈 22조 원 규모의 재난 지원 예산 증액은 전면 수용했습니다.

매카시 의장은 지난 5월 부채 한도 협상 때 백악관과 내년도 예산안 규모에 합의했지만, 대폭 삭감을 요구하는 공화당 강경파들에 밀려 고전해왔습니다.

실제로 지난 29일 냈던 임시 예산안은 연방 정부 기관 예산액을 대폭 삭감하는 내용을 담고도 공화당 강경파 반대로 부결됐습니다. 

이번 임시 예산안 통과로 연방 정부 일시 업무 중단은 피할 수 있게 됐지만 매카시 의장에 대한 불신임 추진 가능성은 높아졌습니다.

[맷 게이츠/미 공화당 의원 (강경파) : 이 임시 예산안을 상정하고 민주당과 함께 통과시키는 건 너무나 명백하고 노골적이며 (의장 선출 때 했던 약속을) 명백히 어기는 것으로 우리는 의장 불신임 문제를 다뤄야 할 것입니다.]

우크라이나 지원 문제를 포함해 예산 삭감을 둘러싼 여야 간 입장 차에 공화당 내 불협화음까지 겹치면서 본 예산 처리에서도 적지 않은 진통이 예상됩니다.


 

https://n.news.naver.com/article/05... 

 

 

 

2 Comments
G stbip … 2023.10.01 21:01  

미뤄진거지만 그나마 다행이네요.

우려가 많이 되었는데요.

G 오잉아잉~ … 2023.10.01 21:38  

지금 뉴욕도 물난리나 셧다운 되면 클니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