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블유씨피, 삼성SDI에 배터리 분리막 공급 합의 '잭팟'
K배터리 소재에 분리막이 좀 약하던데, 좋은 소식이 이어졌으면 좋겟네요.
더불어 SDI도 제대로 된 평가를 받았으면 좋겠습니다.
그나저나 Theelec 에서 좋은 기사들이 많이 나오는 것 같다는 느낌적인 느낌이 있네요.
더블유씨피는 31일 일본 모회사 더블유스코프를 통해 삼성SDI와 오는 2027년까지 5년 동안 40억 제곱미터(㎡) 분량의 분리막을 공급하는 내용의 전략적합의(MOU)를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한국과 미국 등 삼성SDI 배터리 공장에 공급되고, 전기차용 배터리에 사용될 예정이다. 2170 규격(지름 21㎜, 높이 70㎜) 제품은 물론 개발 중인 46파이(지름 21㎜, 높이 70㎜) 규격 원통형 배터리에도 탑재될 전망이다.
구체적인 계약 금액은 알려지지 않았다. 40억㎡ 규모의 분리막은 전기차 530만대분에 사용할 수 있는 양이다. 업계에서는 수조원 규모로 추정한다.
출처 : 전자부품 전문 미디어 디일렉(http://www.thelec.kr)
더블유씨피, 삼성SDI에 배터리 분리막 공급 합의 '잭팟'더블유씨피가 삼성SDI와 리튬이온 배터리 분리막(LiBS)를 대량 공급을 추진한다. 분리막은 양극재, 음극재, 전해액과 함께 배터리 4대 핵심소재로 꼽힌다. 배터리 총 원가의 20% 내외를 차지해 양극재(40% 내외) 다음으로 가장 높은 비중을 가진다.더블유씨피는 31일 일본 모회사 더블유스코프를 통해 삼성SDI와 오는 2027년까지 5년 동안 40억 제곱미터(㎡) 분량의 분리막을 공급하는 내용의 전략적합의(MOU)를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한국과 미국 등 삼성SDI 배터리 공장에 공급되고, 전기차용 배터리에 사용될 예정이다. 217
https://www.thelec.kr/news/article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