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30년부터 현대기아 전기차에 전고체 배터리 탑재
플래그쉽에 탑재한다고 해도, 2030년이면 너무 이르지 않을까?
성능이나 가격을 만족할 수 있을까 싶네요.
현대자동차그룹이 늦어도 2030년부터 주요 전기차 모델에 차세대 배터리로 꼽히는 전고체 전지를 적용하는 방안을 추진한다. 현재 사용되는 리튬이온 전지보다 에너지 밀도가 높아 장거리 주행이 가능하고 안전 측면에서도 우수하다는 장점이 있다.
성낙섭 현대자동차그룹 연구개발기획조정실장은 19일 대구 엑스코에서 열린 ‘2023 대한민국 미래모빌리티엑스포(2023 DIFA)’ 기조연설에서 “장거리 전기차를 위한 전고체 전지 기술을 개발하고 있다”며 “2030년 이내에 상용화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고 밝혔다.
전고체 전지는 기존 배터리 셀의 액상 전해질을 고체 물질로 바꾼 것이다. 전해질이 액체 형태로 된 리튬이온 전지 대비 패키지를 간소화하고 초고에너지밀도를 구현할 수 있다. 전기차에 전고체 전지를 탑재할 경우 1회 충전으로 주행할 수 있는 거리는 현재보다 더 늘어날 것으로 기대된다. 열적·화학적 안정성도 리튬이온 전지보다 우수하다.
출처 : https://www.sedaily.com/NewsView/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