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닷컴, 내년 3, 4월 IPO 재추진 가닥, 이커머스 업계 '촉각'
지금 이마트 시총을 보면 ㅋㅋ 시총 10조까지 공모가 모이지도 않겠지만 시총 10조에 들어가면
개미 학살 ㅋㅋㅋ
올해 상반기 기준 SSG닷컴의 영업손실 규모는 340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662억원)에 비해 절반 가까이 축소됐다.
시장에서는 SSG닷컴의 기업 가치를 약 10조원대로 추산하고 있다.
-> 위 내용은 2023년10월02일 08시45분25초에 추가되었습니다.
스벅 상장 하는게 인기 폭발 일 것 같은데 ssg를 ㅋㅋ
서울=연합뉴스) 전성훈 이신영 기자 = 신세계그룹 계열의 이커머스 플랫폼 SSG닷컴이 내년 봄에 기업공개(IPO)를 재추진하기로 하고 관련 채비를 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2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SSG닷컴은 이르면 내년 3∼4월 IPO 절차를 시작하기로 하고 막바지 주관사와 관련 협의를 진행하고 있다.
이인영 SSG닷컴 대표도 최근 한국거래소를 찾아 상장 재추진 계획을 설명한 것으로 전해졌다.
SSG닷컴 관계자는 "주관사와 수시로 협의하며 상장 준비를 계속하고 있다"며 "다만, 현재의 시장 상황을 고려할 때 구체적인 시점을 특정하기는 어렵다"고 설명했다.
투자은행(IB)업계의 한 관계자는 "SSG닷컴이 최근 IPO시장 상황을 보면서 내년 3∼4월에 본격적으로 절차에 나서는 것을 목표로 상장을 다시 준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고 말했다.
SSG닷컴은 2021년 10월 미래에셋증권과 씨티그룹글로벌마켓증권을 IPO 주관사로 선정하며 작년 상반기에 IPO추진을 공식화했다.
하지만 글로벌 경기침체와 함께 IPO 시장이 얼어붙으면서 기업 가치를 제대로 인정받기 어려운 상황에 놓이자 IPO추진을 보류하고 시장 상황을 예의주시해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