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지현 섭외에 돈 '펑펑' 쓰더니, 164억 '적자' 봤다

전지현 섭외에 돈 '펑펑' 쓰더니, 164억 '적자' 봤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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야놀자가 마케팅 비용 집행과 연구·개발(R&D) 투자로 인해 적자 전환했다. 

야놀자의 인터파크트리플은 전지현을 앞세워 100억원이 넘는 역대 최대 금액을 광고 마케팅에 쏟아부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를 통해 이용자를 늘리는 데는 효과를 봤지만 실적은 더 악화됐다.

해외 여행 수요가 크게 늘면서 하나투어와 모두투어, 노랑풍선 등 경쟁업체들이 모두 흑자를 낸 것을 감안하면 더 뼈 아프다. 상반기 기준 하나투어는 96억원, 모두투어는 104억원, 노랑풍선은 26억원 영업이익을 올렸다. 반면 야놀자의 인터파크트리플만이 100억원 넘는 손실을 기록한 것으로 알려졌다.

인터파크는 ‘해외여행 1등은 크다. 인터파크다’라는 카피를 내세워 대대적인 브랜드 캠페인을 벌이고 있다. 이를 두고 업계 갈등도 커지고 있다. 1등 캠페인을 놓고 하나투어가 발끈, 과장 허위 광고 논쟁이 붙기도 했다.

한편 야놀자는 인터파크를 3000억원에 인수한 이후 쇼핑·도서사업 부문을 매각하고 여행 플랫폼 사업에 집중하는 방향으로 구조 개편을 마무리했다. 최근 인터파크의 사명도 인터파크트리플로 바꿨다.


 

https://n.news.naver.com/article/01... 

 

 

 

2 Comments
G Espressodoppio… 2023.09.01 15:33  

네파. 컬리. 인터파크 등.

전지현만 좋은일 시켜주는 기업들 많죠.

G 오잉아잉~ … 2023.09.01 15:54  
탑급 연예인이 정말 개꿀이네요

물론 탑찍기가 극악이라;;

 

중소기업은 광고에 돈 쓰다 망해도 탑급은 돈을 쓸어 담으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