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배터리 - K배터리, 유럽 출격' 장악' LFP 신제품 쏟아냈다

인터배터리 - K배터리, 유럽 출격' 장악' LFP 신제품 쏟아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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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하나 더 입니다.

급속충전을 위해서는 ESS를 이용한 배터리 충전소를 만들어야 한다고 하죠

ESS 시장이 2030년까지 24배 성장합니다.   

 

 

 

“전기차 배터리에 이어 급성장하는 ESS 시장에 대한 공략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블룸버그 신에너지금융연구소에 따르면 세계 ESS 시장은 2021년 110억달러에서 2030년 2620억달러로 24배 급증할 전망이다.

 

LG에너지솔루션은 LFP 배터리 팩을 적용한 주택용 ESS 신제품 ‘엔블럭 E’를 최초 공개했다. 중국 업체들이 장악해온 LFP 배터리 분야에서 처음으로 상용화하는 제품이다. 중국 난징공장에서 제조해 올해 하반기 유럽 시장에 출시한다.

 

 ESS는 에너지가 남아돌 때 저장했다가 부족할 때 쓸 수 있도록 한 저장장치로 태양광, 풍력 같은 재생에너지 발전에 필수다. ESS에는 에너지 밀도가 낮은 대신 저렴하고 높은 안정성, 긴 수명이 장점인 LFP 배터리가 많이 쓰인다.

https://www.hankyung.com/economy/ar...

 

 

 

4 Comments
G 심심 … 2023.06.15 08:32  

LFP 배터리에 관한 뉴스나 이야기만 나오면 비추 하고 욕하던때가 있었는데 이젠 변했나요?

G 재추리 … 2023.06.15 09:08  

그건 자동차에 쓰이는 중국산 LFP 얘기죠

kkk4님이 얘기하는건 ESS용 국산 LFP

G kkk4 … 2023.06.15 10:58  
네 그래도 고객이 달라면 만들어 주기는 해야죠..  고객을 가르칠 수는 없어요.   자꾸 중국이 발붙일 명분을 만들어 줄 수가 있으니까..    옛다 ~ 쓸라면 써라.  ESS용으로는 I찮다.. 정도죠.   NCM9,0.5,0.5 정도가 되면 에너지밀도가 좋아지고, 면적당 비용 따지면 LFP보다 싸진다고 합니다..    그리고... 대항제품인 하이망간, 망간리치.. 제품이 나오면 전기차에서 여러모로 LFP를 쓸 이유가 없습니다.    유럽 양극제 업체들도 하이망간에 승부를 건다고 합니다.  하이니켈은 이미 한국업체들이 기술선점을 해서.. 경쟁이 안된다고 하니까..      궁극적으로는 2만불대 자동차는 하이망간,  중가이상은 미듀니켈, 고가는 하이니켈로 세분화 되겠죠.   그리고 거기에 충전소용 ESS 등이 부가적인 시장을 형성하게 될 거고...   2030년 정도면 폐배터리 리사이클이 필수가 되고.. 폐배터리 리사이클 안되는 배터리는 점차로 사장됩니다.  LFP가 산업폐기물이 되고.. 애물단지 될 수 있죠. 이건 무거워서 어디 배에 실어서 보낼 수도 없어요. 뭐 아직까지는 그렇습니다.
G 반박시니말이맞아 … 2023.06.15 13:31  

@kkk4 꼬레아 또차전지 가즈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