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주식 Canoo(GOEV) 보고있습니다.
Multipurpose Vehicle.
승용차처럼사용자만족을위한복잡한장치들, 예를들면승차감을위한서스펜션이라던가, 안락한의자, 각종편의시설, 감성을자극하는고급진버튼, 화면, 등등필요없다.
오로지운행하는데문제가없는가? 공간이충분한가? 그리고얼만큼편리한가?
만집중하면되기때문에사실전기차플랫폼을이용한다면가장효율적으로싼가격에그럴듯한물건을만들수있는장르다.
카누는플랫폼은최대한단순화했고, 사용자니즈에맞춰서주문제작이가능하다.
Suspension을보면이차의성격을확실이알수있다.
Leaf suspension으로상용차에주로들어가는저렴한건데이
것으로이차의타겟이공유자동차와 상용차임을 확실하게보여준다.
특이하게도 Volvo S90이후륜에이 suspension 들어가서 욕 엄청 먹음.
시총 : $704,732,000/\7753억
접근할가치가있다.
IR 자료 : HCAC+Canoo+-+Investor+Presentation+-+FINAL.pdf (d1io3yog0oux5.cloudfront.net)
- 빠른개발 : 19개월디자인, 후제조하여 Beta 차량출시
- 250,000,000 달라의투자로배타버전완성(2750억)
- 핵심기술자체개발
- 현대와협력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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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누
Skateboard Platform 장점
- Leaf spring suspension 으로공간활용도높음
- 배터리팩이구조적으로직결되어있어무게를줄이고공간넓힘
- Skateboard 디자인자체로주충돌테스트로각각테스팅타임과예산을줄임
<주의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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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의
Skateboard Platform 개발현황
- 카누는현재스케이트보드플랫폼분야기술력보유
- 현대/기아는카누의플랫폼기술을바탕으로개발
- 다른공룡기업에서비슷한컨셉의플랫폼개발가능
- 경쟁사 Rivian Platform
-> 위 내용은 2020년12월24일 10시26분07초에 추가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