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가 자동차 시장을 장악할 수 밖에 없는 이유.gis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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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에 다른 완성차 업체는 셧다운 했는데 테슬라만 어닝서프라이즈(목표량 초과달성) 함.
그리고 앞으로 테슬라가 전기차 시장을 장악할 확률이 높음. 그 이유는,
1. 굉장히 수준높은 자체 OS(소프트웨어) 보유 및 빅데이터 기반으로 지속적 업데이트로 제품 개선.
- 타사는 자체 OS가 없거나 협력업체에게 맡기거나 이제 막 생산 중임.
과거 스마트폰 초창기, 아이폰 최적화와 옵티머스 헬적화를 생각하면 똑같은 하드웨어 성능을 갖고 있어도 성능 차이가 심했음.
전기차도 이와 마찬가지가 될 공산이 크다고 함.
똑같은 하드웨어 스펙이라도 소프트웨어의 배터리 효율관리 및 온도관리로 인한 주행거리부터 다를거라고.
2. 차량용반도체 1대당 사용량 : 테슬라는 5개, 타사는 최대 100개
- 테슬라는 자체 설계한 전기차에 최적화된 반도체 5개 VS 타사는 부품업체한테 납품받은거로 70~100개.
똑같이 차량용 반도체 100개 받아도 테슬라는 20대 생산할거, 타사는 1대 생산함.
3. 주력 모델 꼴랑 2개(3, Y) VS 전기차+내연기관 합쳐서 다품종
- 라인업이 꼴랑 4개, 그 중 주력 라인업은 겨우 2개 뿐이라 2개에만 집중하면 되는 테슬라.
반면, 전기차 뿐만 아니라 내연기관까지 십 수가지 차종을 신경 써야하는 타 업체.
4. 테슬라는 반도체 회사와 직거래 VS 타사는 부품회사를 통해 간접거래
- 직접 설계하고 직거래하는 테슬라의 반도체 수급이 더 월등함
간만에 기사다운 기사 봤네요. 정말 좋은 기사입니다.
읽어보니까 딱 스마트폰 초창기가 생각 나더라구요
그때도 엘지나 삼성은 스팩은 아이폰보다 훨씬 좋았는데 OS 최적화가 안되서 여러가지 문제가 많았었죠(헬적화 삼적화)
테슬라의 전자제어와 반도체·소프트웨어 통합설계를 따라가려면 3~4년은 걸린다고 하는데
솔직히 10년전부터 전기차 준비한 회사를 어떻게 이겨요
게다가 얘넨 주력 라인업이 3, Y 꼴랑 두개라 몰빵 연구개발이 가능한데 말이에요
천슬라 기대됩니다 ㅎㅎ